이달의 북모닝도서

home / 회원라운지 / 이달의 도서 신청

매일 수없이 쏟아지는 책들 중에 내가 꼭 봐야 할 책 !
북모닝에서 5단계의 검증된 선서시스템을 통하여 직장인을 위한 최고의 양서를 선택하여 드립니다.
유료 회원은 이달의 북모닝도서 중 1권을 선택 후 신청 하시면 바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
- 당월 말일까지 미선택 시, 이달의 북모닝도서 중에서 임의발송되며, 회원정보상 ‘기본주소지’로 발송됩니다.
- 도서 선택은 신청 기간에만 가능하며, 신청하신 도서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 신청 시 정확한 주소와 연락처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환은 파본 등에 따른 동일도서로의 교환만 고객센터(1544-1900)를 통해 가능합니다.

검색
CEO회원 ACE회원

라이프 트렌드 2019: 젠더 뉴트럴

라이프 트렌드 2019: 젠더 뉴트럴

북멘토가 말하는 이 책!

정용실
정용실

12월이면 기다리는 책. 라이프 트렌드는 삶 속에서 드러나는 우리들의 욕망이자 자화상이다. 2019년의 키워드로 '젠더 뉴트럴'을 꼽았다. 젠더의 문제는 한국사회에서 성장과 경쟁 속에서 가장 외면해온 주제다. 저자 김용섭은 이것이 하나의 트렌드에서 멈추지 않고 패러다임으로, 하나의 컬처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 예견한다. 단순한 패션, 미용 등에서 나아가 경제 문제, 저출산의 문제까지를 들여다보며 '젠더' 문제의 중요성을 풀어가고 있다. 상당히 흥미롭다. 여기서 나아가 웰다잉, 로케이션 인디펜던트, 적당한 불편, 살롱의 부활 등은 새로운 세대인 z세대에 희망을 보게 했다. 김용섭의 라이프 트렌드는 트렌드 이면에 끓어오르는 여러 세대들의 욕망과 이야기가 참으로 흥미롭다.

CEO회원 ACE회원

BTS Insight 잘함과 진심

BTS Insight 잘함과 진심

북멘토가 말하는 이 책!

박재항
박재항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글로벌하게 히트를 치면서, 성공사례로 다룬 책들이 몇 권 나왔고, 강의에서도 그를 소개하는 이들이 꽤 있었다. 그런 순발력 이상의 미덕을 이 책은 가지고 있다. 정통 비즈니스 잡지의 편집장으로서 다루었던 사례들이 풍성하게 뒷받침되면서 비즈니스 전략의 핵심을 꿰뚫어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CEO회원 ACE회원

마흔에게

마흔에게

북멘토가 말하는 이 책!

김헌식
김헌식

이 책은 명확하게 마흔살 사람에게만 해당하지는 않는 책이다. 주로 부모를 간병하는 이들에게 해당될 듯싶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은 나이 들어감에 대해서 서글프고 외로우며 자신감을 잃어가는 이들에게 힘을 줄 수 있다. 더구나 저자는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의 상담을 한 전문가로 활동한 경험도 녹아 있다. 미움 받을 용기를 넘어서서 나이와 함께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이야기하는 것이 그냥 남다르게 들리지 않는 것은 그가 죽음의 문턱에서 돌아와서 아직도 자신의 일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니 그의 삶 자체에서 다려진 이야기들이 이 책에 온전히 담겨 있기 때문이다.

CEO회원 ACE회원

당신이 옳다

당신이 옳다

북멘토가 말하는 이 책!

김민식
김민식

지식이 많고 기술이 뛰어나도 타인의 아픔에 공감하지 못하는 사람이 리더가 되는 순간, 협업은 망가지고, 조직의 역량은 곤두박질친다. 경영학이나 경제서적도 좋지만 심리학 책을 읽어야 할 이유가 여기에 있다. 우리 시대의 치유자 정혜신 박사가 제시하는 사람의 마음을 얻는 방법. 적정심리학, ‘당신이 옳다’

CEO회원 ACE회원

코끼리를 날게 하라

코끼리를 날게 하라

북멘토가 말하는 이 책!

김민식
김민식

실리콘밸리의 기업들은 어떻게 짧은 시간 동안 세계 시장을 석권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었을까? 온 세계의 돈과 사람을 블랙홀처럼 빨아들이는 실리콘밸리의 마력은 무엇일까? 스타트업 코치가 들려주는 혁신의 기술. 실리콘밸리는 특정 장소가 아니라 사고방식이다. 삶과 비즈니스를 혁신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지침서.

CEO회원 ACE회원

브랜드 인문학

브랜드 인문학

북멘토가 말하는 이 책!

이윤석
이윤석

고대 그리스의 신들은 현재 명품들의 브랜드로 취업해 있다. 로열티로 불멸을 지급받으며... 허무와 무기력의 시대, 서양고전, 특히 들뢰즈를 통해 브랜드에 숨어있는 인문학적 의미들을 꺼내본다. 소설 <모비딕>에 숨어있는 비유와 상징을 통해 인생의 비밀과 의미를 드러낸 역작 <모든 것은 빛난다>를 연상시키는 책. 특히 브랜드 ‘스타벅스’를 ‘돌아와요 부산항에’의 귀향, 로고 ‘세이렌’을 ‘고래사냥’의 모험으로 분석해 내는 솜씨는 가히 압권이다. 도취와 일상을 오가며 스타벅스를 즐기라는 권유와 경고가 브랜드와 로고에 숨어있었다니... 그것은 스타벅스에 깊이를 주고 오래가게 할 것이다. 장사에도 철학이 있고 인문학이 가능함을 깨닫는다.

CEO회원

12가지 인생의 법칙

12가지 인생의 법칙

북멘토가 말하는 이 책!

이윤석
이윤석

3억 5천만 년이나 삶을 이어왔다는 바닷가재, 오래 산 건 인정하나 만물의 영장인 내가 갑각류인 바닷가재에게서 삶의 교훈을 얻을 줄이야. 예전엔 미처 몰랐었다. 집게발을 높이든 바닷가재를 보라. 그 녀석조차 삶을 감당하려는 결연한 의지를 보인다. 나도 똑바로 서서 가슴을 펴야겠다. 그것은 존재의 부담을 자발적으로 받아들인다는 의사표시이므로. 인류가 발견해온 최고의 지혜와 지식, 종교와 과학이 쌍끌이로 독자를 이끈다. 가장 오래된 지혜인 종교는 비유와 상징을 통해 인류의 보편적 고민을 주관적으로 성찰하고, 가장 최신의 지식인 과학은 인간의 한계와 왜곡을 바로잡아 객관적 통찰을 제시한다. 저자 조던 B. 피터슨에게 살짝 꼰대의 향기가 난다는 지적도 있으나 판단은 독자의 몫. 다만, 그는 삶에 있어서 매우 진지하고 진실했다는 것은 부인하지 못 할 것이다.

CEO회원

머신 플랫폼 크라우드

머신 플랫폼 크라우드

북멘토가 말하는 이 책!

정용실
정용실

인간은 언제나 미래를 예측하고 준비하길 원한다. 앞으로 다가올 시대에 경제분야에서 가장 큰 변화를 몰고 올 3가지를 꼽았다. 머신, 플랫폼, 그리고 크라우드. 기계의 능력은 하루가 다르게 뉴스를 만들어내고 있으니 말할 것도 없고, 우버, 에어비앤비로 상징되는 기존과 전혀 다른 젊은 거대기업은 모두 플랫폼 기업이며, 마지막으로 온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고 집중시킬 수 있는 놀라운 규모의 인간지식, 전문성, 열정이 확연히 눈에 보이고 있다. 여기까지는 이 분야 여타 책들과 다를 바가 없다. 그러나 이 책은 기계와 인간의 마음 사이, 플랫폼과 생산물의 사이, 군중과 핵심역량 사이에서의 '균형'을 생각해본다는 점에서 새롭다. 우리는 늘 한 가지만을 선택하고, 집중하려 하지만 인생은 전혀 다르다고 생각되는 세계의 공존과 균형 속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현실적인 조언이 돋보인다.

CEO회원

하워드 막스 투자와 마켓 사이클의 법칙

하워드 막스 투자와 마켓 사이클의 법칙

북멘토가 말하는 이 책!

김헌식
김헌식

추세 분석법에 의존하는 투자론과 달리 순환 사이클에 관해 체계적으로 잘 정리한 책이라 생각된다. 전체적인 흐름을 심리적으로 통제하며 기다림과 타이밍을 중기할 수 있는 동양적인 주역의 세계관과도 맞물려 있기 때문에 순환 주기에 대한 사고법이 더 확장되는 데 참고할 만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