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 지식학습

웹 3.0 비즈니스의 모든 것

웹 3.0 비즈니스의 모든 것

0 (0명 참여)
등록일
2022.06.27
콘텐츠 구성
8회 / -

콘텐츠 소개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웹 3.0 논쟁이 계속되고 있다. 과연 웹 3.0이 존재 하느냐이다.

그러는 가운데 소위 웹 3.0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탈중앙화의 속도는 가속화되어 소위 디지털 골드러시가 오고 있다.

<웹 3.0 비즈니스의 모든 것> 시리즈는 웹 3.0을 이끌고 있는 핵심 키워드인 DAO, DeFi, NFT, ARG, 메타버스 등을 밀도있게 다루면서 웹의 미래에 대해 총 8회에 걸쳐 밝혀낸다.  

이를 위해 <웹 3.0 레볼루션>의 저자 윤준탁 교수와 <웹 3.0 메타버스> 김용태 교수가 함께 감수하였다.

출연자 소개

윤준탁

SK하이닉스에서 커리어를 시작해 한국IBM, SK플래닛에서 근무했다.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뉴욕대학교에서 기술경영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소셜 음악 추천 서비스 ‘핀플리(Pinply)’를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크레바스AI’의 공동 창업자이자 COO다. 또한 글로벌 블록체인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크립토서울’의 창립 파트너이고, IT 분야 컨설팅 및 디지털 경제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브랜드 ‘에이블랩스’를 운영하고 있다.
중앙일보, LG CNS에 IT 관련 칼럼을 정기기고하며, 실리콘밸리 기반 IT 미디어 ‘테크니들’의 필진으로서 다양한 IT, 디지털 경제 관련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기업 아마존에 관심이 많아 2015년부터 관련 글을 써오고 있으며, 아마존 특허를 분석한 〈아마존 이노베이션 리포트〉를 출간한 바 있다. 지은 책으로 IT 비즈니스 입문자들을 위한 《한 권으로 끝내는 디지털 경제》, 《인공지능 비즈니스 트렌드》(공저)가 있다.

김용태

현재 김용태마케팅연구소장으로 재임 중이다. 서울대학교에서 인문학을, 동대학원에서 마케팅을 공부하고 금성통신, 오리콤, 누리기획, 시아콤 등을 거치며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다가 2004년 돌연 김용태마케팅연구소를 창업했다. 세상이 갑자기 달라지고 있음을 감지했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먹히던 마케팅방식이 잘 듣지 않고, 기존 이론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이상한 현상들이 벌어지기 시작한 것이다. 그때부터 변화의 정체를 추적해 왔고, 비즈니스 생태계에 쓰나미가 몰려오고 있음을 알려야겠다고 작정한다.
그 일환으로 동영상 강좌를 제작해 왔으며, 마케팅과 인문학의 소통에 대해 고심하고 기업체 강의를 통해 고민의 성과를 나누고 있다. 한국경제TV의 ‘김용태의 마케팅 이야기’에 출연했고, 경제전문지 이코노미스트에 칼럼 ‘김용태의 컨버전스 특강’을 연재하기도 했다. 저서로는 《뜻밖의 창업》, 《블록체인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손정의가 선택한 4차산업혁명의 미래》, 《트로이 목마를 불태워라》, 《마케팅은 마술이다》, 《마케팅 컨버전스》 등이 있다. 매주 1회, 변화하는 세상에 대한 고찰을 이메일링하는 서비스 “변화편지”는 18년째 계속돼 오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