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 지식학습

결정의 신, 데이터 애널리틱스

결정의 신, 데이터 애널리틱스

0 (0명 참여)
등록일
2023.01.12
콘텐츠 구성
8회 / -

콘텐츠 소개

1950년대 말- 한 정유 업체는 유전 개발을 계속해야할지 말지를 두고 심각한 고민에 빠집니다. 

당시 산유국과 정유회사들 중 정유 회사의 파워가 더 셌던 상황- 어찌 보면 회사가 가장 잘 나가던 시절이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정유 업체는 과학적인 미래 예측 데이터를 바탕으로 크게 두 가지 시나리오를 뽑았고, 앞으로의 미래를 위한 의사결정을 준비합니다. 

정유회사 R 업체, 앞으로 유전 개발을 계속 해야 할까? 하지 말아야 할까? 
- 현재 상황 : 산유국보다 정유 회사 피워가 더 센 상황, 유전 개발에는 고비용 발생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무려 60년 전부터 ‘운’이나 ‘감’이 아닌 철저한 미래 예측 데이터를 토대로 의사결정을 했던 이 회사가 바로-
오늘날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석유 회사이자 여섯 개의 슈퍼메이저 중 하나인 로열 더치 쉘 인데요. 

본 콘텐츠는 결정이 일인 현대 직장인과 리더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트레이닝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출연자 소개

김진 대표

데이터 분석과 디지털 마케팅 전문 교육기관인 ‘마소캠퍼스’의 설립자이다. 서울대 경영학 석사(MBA)로 Oracle과 네이버, Obigo에서 다양한 프로세스 혁신을 주도해 실질적인 ROI 향상을 이뤘을 뿐만 아니라 게임 웹진 플레이포럼을 M&A하고 대표 이사를 역임하며 온라인/모바일 서비스를 출시했다. 현재는 이전까지 경험한 사업과 ICT 기술을 융합해 기업이 괄목할 만한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데이터 분석과 디지털 마케팅 실무 중심 교육 사업가로 변신하였다. 김진 대표가 경영하는 마소캠퍼스는 가시적인 성과를 내는 디지털 마케팅/데이터 분석/IT 분야의 Actionable Content 교육으로, 현재 200여개의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이 인기리에 운영 중이다. 

조성준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로 서울대 데이터마이닝센터 센터장을 겸하고 있다. 현재 국무총리 산하 공공데이터전략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워싱턴대학교에서 인공지능 연구로 석사학위를, 메릴랜드대학교에서 신경망과 기계학습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포스코, SK텔레콤, LG전자 등 기업 및 공공기관에 초청되어 활발한 자문 및 강연 활동을 하고 있으며, 대중강연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 빅데이터 권위자이자 멘토로도 주목받고 있다. 『세상을 읽는 새로운 언어, 빅데이터』와 『빅데이터 커리어 가이드북』(공저)을 썼다.

유정식

저자 유정식은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와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을 나왔다. 기아자동차와 LG CNS를 거쳐 글로벌 컨설팅사인 아더앤더슨Arthur Andersen과 왓슨와이어트Watson Wyatt에서 전략과 인사 분야의 컨설턴트로 경력을 쌓았다. 시나리오 플래닝과 인사 전문 컨설팅 업체인 인퓨처컨설팅inFuture Consulting과 모바일 솔루션 기업인 ㈜인퓨처넷inFuture Net을 설립해 대표로 활동 중인 저자는 KT&G, SK텔레콤, KT, 대림산업, LG전자, 기획재정부, 법제처, 관세청 등 국내 유수의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수행했으며, 시나리오 플래닝, 전략적 사고, 문제해결력, 위기관리 등을 주제로 여러 기업들과 워크숍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