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 지식학습 /

그로스 해킹

그로스 해킹

0 (0명 참여)
등록일
2021.10.15
콘텐츠 구성
4회 / -

콘텐츠 소개

'2021년 10월 21일 첫 강의 시작!'


데이터 기반 마케팅으로 성장을 해킹하는 방법, 그로스해킹! 국내 시장에 꼭 맞춘 그로스해킹 실무서로 그로스해킹 분야에 입문하고자 하는 디지털 마케팅 실무자에게 AARRR 프레임워크라는 종합적이고도 실무적으로 즉시 실행 가능한 프레임워크 활용 방법론을 제공한다.


그로스해킹을 왜 알아야 할까요?
한정된 예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환경 속에서 1, 2년씩 공들여 만든 제품이 1년도 못 버티는 사례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시장이 필요로 하는 제품과 서비스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페이팔,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등 성공적인 그로스해킹 사례를 보면 최소한의 요소만 갖춘 제품을 만들어 고객에게 선보이고 고객의 반응에 따라 조정하여 Product-Market Fit(제품과 시장의 궁합)을 높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로스해킹, 이제는 디지털 마케팅 시대에 살아남기 위한 필수 역량입니다.
그로스해킹은 스타트업에만 국한되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기업의 규모, 업종불문 온라인유통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수많은 오프라인 점포가 문을 닫고 온라인 중심으로 사업구조가 개편되고 있습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이 도태되지 않기 위해 디지털 시장에 뛰어들며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사업의 목표가 곧 이윤창출이라면 그로스해킹도 마찬가지 입니다. 여러분이 어느 기업에 있든지, 기업의 목표를 위해서 그로스해킹을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데이터에 근거한 최소비용으로 이뤄내는 투자대비 높은 성과, 여기에 그로스해킹의 핵심이 있습니다. 뛰어난 누군가의 감이나 ‘브랜딩’과 같은 모호한 개념이 아닌 ROI를 기반으로 데이터 지표로 말하는 것, 최소비용으로 급속 성장을 위한 혁신을 꾀하는 것이 바로 그로스해킹입니다. 

콘텐츠 목록

출연자 소개

김진 대표는 오라클, 네이버를 거쳐 중국 네이버 개발 아웃소싱 센터를 설립 및 지휘하였으며, 서울대 MBA 졸업 후 글로벌모바일 기업인 Obigo로 옮겨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성과 관리시스템 도입 등 국내외 다양한 사업 영역을 개척하였다.개발자, 전문 경영인의 길을 걸어온 사업가로서 폭넓은 경험과 IT 기술을 융합해 현재는 기업의 ROI를 높여줄 실무 전문가 교육에 힘 쓰고 있다. 김진 대표가 경영하는 마소캠퍼스는 가시적인 성과를 내는 디지털 마케팅과 데이터 분석의 Actionable Contents 교육으로 120여 개의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이 인기리에 운영 중이다. 저서로는 [디지털 마케팅 개론],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입문], [매출을 높이는 실전 구글 광고 마케팅]과 [앱마케팅, 이게 진짜 안드로이드 마케팅이다]가 있으며, 관련 도서는 한글, 영문, 일본어로 글로벌 출간되었다. 더불어 한양대 경영학과와 이화여대 기업가 센터 겸임교수로서 학생들의 ‘디지털 마케팅/ 그로스해킹/ 데이터 분석’ 역량을 높이는 소명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