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 지식학습 /

메타버스 WAR, 신대륙 정복 전쟁

메타버스 WAR, 신대륙 정복 전쟁

0 (0명 참여)
등록일
2021.08.10
콘텐츠 구성
5회 / -

콘텐츠 소개

메타버스를 두고 말들이 참 많습니다.

'메타버스? 실체 없이 썸타는 거랑 비슷하지 않음? 가상이라는데 실체가 어딨어 ㅋㅋㅋ'

메타버스를 바라 보는 시각입니다. 하지만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사라지는 세상, 더 이상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닙니다.메타버스는 지금까지 우리가 경험했던 모든 경제의 근본적인 흐름을 바꾸어 놓을 것이다!  

과연 메타버스 전문가들은 어떻게 정의하고 있을까요? <메타버스 WAR, 신대륙 정복 전쟁> 에서는 메타버스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치열한 전쟁을 벌이고 있는 기업들의 메타버스 전략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콘텐츠 목록

출연자 소개

이시한

프로 지식 탐험가.
연세대학교에서 국문학으로 학사 및 석사 학위를 받고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한양대 초청교수, 전주대 객원교수를 거쳐 현재 성신여자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전국 각지의 대학교 100여 곳에서 강의했으며, EBS 방송을 통해 로스쿨 지원자를 대상으로 추리와 언어에 대해 가르치기도 했다.
북튜브 업계에 후발 주자로 뛰어들어, 1년여 만에 분야 내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힐 만큼 놀라운 성장세를 보여준 〈시한책방〉의 책방지기이기도 한 그는 재미와 깊이를 놓치지 않는 탁월한 전달력과 핵심을 꿰뚫는 분석력으로 새로운 지식 큐레이터로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 <메타버스의 시대>를 출간하면서 기업들이 나아가야 할 메타버스의 실제 전략을 제시한다.

최형욱

미국 남캘리포니아 대학(USC)에서 전자공학과 컴퓨터 네트워크를 공부했다. 삼성전자에서 10년간 무선네트워크와 센서, 디스플레이 등의 신기술을 연구했고 〈타임(TIME)〉의 ‘The Gadget of the Year 2018’에 선정된 혁신적인 모바일 디바이스를 개발했다. 사물인터넷 플랫폼 기업 ‘매직에코’의 공동대표를 거쳐 혁신기획사 ‘라이프스퀘어’의 이노베이션 캐털리스트(innovation catalyst)로서 기업들의 기술 전략과 혁신을 촉매하기 위한 전략자문과 함께 다양한 혁신 프로젝트를 기획, 실행하고 있다. 또한 다가올 메타버스 시대를 위해 XR 하드웨어 플랫폼 스타트업인 ‘질리언테크놀로지’를 창업하였다. 아시아 20여 개 도시의 혁신가들과 함께 아시아발 혁신과 협력의 시대를 위해 ‘Pan Asia Network’를 공동 설립했고, 미래 전략 싱크탱크 ‘퓨처디자이너스’의 퓨처 디자이너(future designer)로서 신기술과 선한 영향력이 만들어 낼 미래상과 가치를 제시하고 있다. 미래 신기술, 플랫폼 전략, 기술 혁신, 하드웨어 생태계, 비즈니스모델 혁신이 전문 분야이며 사물인터넷, 모바일 디바이스, UX혁신, 무선통신 및 네트워크, 신규 서비스와 관련하여 20여 개의 해외 특허와 30여 개의 국내 특허를 출원하였다.

이임복

일상 속에서 만날 수 있는 IT에 대한 이야기를 보고, 듣고, 경험하고, 생각하며 전하는 트렌드 워커이다. 현재 세컨드브레인연구소 대표이자 금융연수원 겸임교수이다.
대기업과 스타트업, 금융기관,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IT 트렌드와 스마트워크 강의를 하고 있다. 〈이임복의 IT 트렌드를 읽다〉 오디오클립, 〈일상 IT〉 유튜브, 〈월간 IT 트렌드〉 강연을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출간한 책으로는 《워라밸의 시대! 하루 3분 시간관리》 《책 쓰는 토요일》 《원더키디의 시대, IT는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바꾸는가?》 《돈이 되는 IT 트렌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