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 지식학습 /

다시 오프라인

다시 오프라인

0 (0명 참여)
등록일
2021.03.04
콘텐츠 구성
6회 / -

콘텐츠 소개

오프라인은 희망이 있는가? 오프라인 매장 중심의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들은 변화의 속도에 맞추기 급급한 상황이다. 그런데 2021년 초 기사가 눈에 띈다


"이마트 지난해 매출 22조...영업이익도 57.4% 성장"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서 1000원 짜리 팔고도 연매출 2조"

"신선식품" 전략에 오프라인 매출 훈풍"


오프라인은 온라인이 절대 가질 수 없는 가치가 있다. 실존 경험이다. 사람이 아날로그인 이상 가상이 아닌 실제의 경험은 앞으로도 굉장한 강점이다.

<다시 오프라인> 시리즈는 현재 살아 남아 승승장구 하고 있는 오프라인 기업의 생존 전략을 심층있게 분석하여 큰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다.


콘텐츠 목록

출연자 소개

황지영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교에서 국제유통학으로 석사를, 오하이오주립대학교에서 소비자유통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유통 산업 전반에 대한 폭넓은 연구와 이해를 바탕으로 미국 플로리다대학교와 핀란드 알토대학교(前 헬싱키경제대학)에서 글로벌 마케팅과 비즈니스를 강의했으며, 현재 미국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UNCG) 마케팅 전공 부교수로 재직 중이다. 최신 마케팅 이슈를 방대한 기업 사례로 풀어내는 대중 강의로 호평을 얻었다.

이랑주

저자 이랑주는 죽어가는 곳도 살리는 ‘미다스의 손’. 대규모 프랜차이즈부터 전통 시장의 작은 가게까지, 그의 컨설팅을 통해 운명을 바꾼 기적의 사 례들이 가득하다. 한국 최초의 비주얼 머천다이징 박사로 1993년부터 13년 동안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랜드 등에서 근무했다. 이후 이랑주VMD 연구소를 설립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디자인이 단순한 시각적 효과가 아니라 경영 전략의 핵심임을 알려주는 그의 독보 적인 활동은 수많은 미디어를 통해 널리 알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