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 지식학습 /

직장인 회계 능력 평가

직장인 회계 능력 평가

0 (0명 참여)
등록일
2020.10.20
콘텐츠 구성
5회 / -

콘텐츠 소개

‘직장인회계능력평가’ 기본 문제 나갑니다.

손익 계산 공식을 말해보세요. 

어떻게, 바로 답이 나오시나요?

창의력과 업무 능력은 뛰어나지만 회계를 모르는 직장인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러나 재무제표를 볼 줄 모르는 사람은 프로가 아닙니다. 진정한 프로는 숫자에 강하지요.

직장인회계능력평가는 모든 직장인이 기업회계의 지식을 알고 동시에 회계적 사고를 갖추게 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콘텐츠 목록

출연자 소개

김수헌

「중앙일보」, 「이데일리」 등 언론사에서 사회부, 산업부 기업팀장, 경제부 정책팀장, 산업부장, 증권부장 등을 거쳤다. 기업의 검은 뒷거래를 파헤친 여러 건의 특종기사로 기자협회 기자상을 수상했다. 2012년 글로벌 경제 전문기자들과 함께 국내 유일의 글로벌 경제 분석 전문 매체 「글로벌모니터」를 설립해 대표를 맡고 있다.
그는 회계와 재무 관점에서 기업과 자본 시장을 오랫동안 분석해왔다. 시장에서 벌어지는 사건과 이슈를 쉽게 설명하면서도 통찰력이 돋보이는 분석으로 주목받고 있다. 2016년 출간한 『이것이 실전회계다』는 수많은 ‘회알못(회계를 알지 못하는 사람)’을 중급 회계로 인도하며, 회계 분야 스테디셀러가 됐다.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중앙선데이」, 「비즈니스워치」 등에 정기적으로 칼럼을 쓰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사례 중심으로 기업 공시를 심층 분석한 『기업경영에 숨겨진 101가지 진실』과 『기업공시 완전정복』 등이 있다. 

신방수

기업과 개인 고객의 세무 상담을 비롯하여 부동산 및 상속증여 컨설팅 업무를 도맡아 해 온 베테랑 세무 전문가이다.
한양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쌍용자동차(주) 회계부와 경영관리부에 근무하면서 회계, 세무, 사업 계획 수립, 자금 관리 등의 실무 경험을 쌓았다. 제38회 세무사 시험에 합격한 후 세무법인 ‘진명’과 법무법인 ‘대유’에서 근무하였다. 이후 세무법인 ‘정상’에서 대표이사를 역임하였다.
한국세무사회 연수원 및 경기대 사회교육원 교수, 매일경제신문 전문 상담위원으로 활동하였다. 또한 MBC, KBS, SBS, MBN, OBS, 부동산TV, YTN 라디오 등에 출연해 생생한 세금 정보를 전달하여 왔다.
저서에는 초베스트셀러 『합법적으로 세금 안 내는 110가지 방법·개인편』 『합법적으로 세금 안 내는 110가지 방법·기업편』『합법적으로 세금 안 내는 110가지 방법·부동산편』『한 권으로 끝내는 회계와 재무제표』『부자들만 알고 쉬쉬하는 부자공식』 『격파! 빨간 가계부』『병의원 회계와 세무 실무』『확 바뀐 부동산 세금』 『자산관리 절세법 무작정 따라하기』『절반으로 줄이는 상속증여 절세법』『확 바뀐 보험금융 절세법』『IFRS를 알아야 회계가 보인다』『보험세무 가이드북』『병의원세무 가이드북』『부동산세무 가이드북』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