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 지식학습 /

코로나19 이후 경제전망, 미리 보는 2021

코로나19 이후 경제전망, 미리 보는 2021

0 (0명 참여)
등록일
2020.05.06
콘텐츠 구성
9회 / -

콘텐츠 소개

전례 없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우리나라 경제 위기뿐 아니라 세계 경제 위기를 몰고 오고 있다. 그렇다면, 코로나19 이후 경제는 어떻게 변화할까?

이와 관련하여 두 전문가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속 경제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한국경제 및 글로벌경제 진단과 미래 전망을 들어본다.



◈추천 대상

- 코로나19 팬데믹 종료 이후 펼쳐질 산업지형의 변화를 미리 내다보고 대비책을 마련하고자 하는 경영진

- 코로나19 대유행이 비즈니스 패러다임과 업무에 중장기적으로 미칠 영향을 파악, 분석하고 이에 대응하고자 하는 일반직장인

- 2020년 하반기 그리고 2021년에 대두할 경제경영 트렌드를 알고자 하는 모든 이들





◈업데이트 예고

1회 : 2020년 5월 11일


콘텐츠 목록

출연자 소개

김상윤

하나금융융합기술원 기술전략 Cell장이자 이화여대 과학기술경영 겸임교수이다.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기술경영학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포스코경영연구원에서 수석연구원으로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에 관한 다양한 연구와 컨설팅을 주도했다.
현재는 금융업에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 전략을 수립하면서 전 산업을 아우르는 ‘디지털 전환 시대의 키(key) 맨’으로 인정받고 있다. 국가혁신성장동력 기획위원, 국가과학기술기본계획 미래성장동력 분과 위원, 세계경제포럼(WEF) 4차 산업혁명 글로벌 전문가 위원 등 다수의 자문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다양한 강연과 TV 방송 출연으로 디지털 전환 시대를 준비하는 기업과 대중에게 새로운 시각과 생존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주요 보고서로는 〈한국형 4차 산업혁명 Framework〉, 〈4차 산업혁명과 소프트 파워〉, 〈기업은 어떻게 AI를 도입하는가?〉 등이 있다. 


박정호

명지대학교 교수이자 인공지능법학회 상임이사, 혁신클러스터학회 학술위원장이다.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경제학을, KAIST 대학원에서 경영학을, 홍익대 국제디자인대학원에서 산업디자인을 공부했다.
KDI(한국개발연구원) 전문연구원 출신으로 한국디자인단체 총연합회 사무총장,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부회장, 광주디자인비엔날레 큐레이터 등을 역임했다.
MBC 라디오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SBS CNBC 〈임윤선의 블루베리〉 등에 고정 패널로 출연 중이고, 다양한 매체와 주요 공공기관, 기업에서 보통 사람들을 위한 교양 경제강의를 한다.
저서로는 《이코노믹 센스》, 《경제학의 인문학 서재》, 《경제학 입다/먹다/짓다》, 《아주 경제적인 하루》 외 다수가 있다.